간략한 소개
* 두 플레이어가 서로 턴마다 행동하여 상대방을 먼저 쓰러트리면 이기는 턴제 대전 게임
사용 언어 및 인터페이스
* C++, 콘솔
주요 기능
* 게임 플레이는 한 사람이 두 플레이어를 전부 플레이
* 플레이어 1이 직업 선택 시 플레이어 2는 같은 직업을 고를 수 없게 함
* 마력 스탯, 아이템 및 직업별 스킬 구현
* 플레이어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rand 함수를 이용해 플레이어의 공격력 범위 내에서 무작위로 산출
* 턴마다 플레이어의 마력이 자동으로 회복 (마력 리젠)
* Sleep을 사용하여 딜레이 연출
* □■ 특수문자를 이용하여 도트 그래픽과 유사하게 연출
문제 및 개선점
* 도트 그래픽을 좀 더 자세하게(있어보이게) 찍기
* 일부 스킬이 기획한 것과 다르게 작동하는 경우가 있었음
* 세부 메뉴에서 메인 메뉴로 넘어왔을 때 자동으로 마력이 차는 버그가 존재
* 선공이 무조건 1P로 고정되어 있는 것을 가위바위보를 통해 정하도록 수정
'Programming > 개인 습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2020. 3. 28 ~ 3. 29) API 인벤토리 (0) | 2020.04.24 |
---|---|
(2020. 3. 14 ~ 3. 15) 플래피 버드, 숫자 슬라이드퍼즐 (0) | 2020.04.24 |
(2020. 3. 4 ~ 3. 8) 악어 복불복, 카드 짝맞추기, 총알 발사, 2인 슈팅 게임 (0) | 2020.04.24 |
(2020. 2. 29 ~ 3. 1) 도형 이동, 충돌, 드래그, 똥피하기 (0) | 2020.04.24 |
(2020. 2. 22 ~ 2.23) 상점, 인벤토리 구현 (0) | 2020.04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