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/개인 습작
(2020. 2. 29 ~ 3. 1) 도형 이동, 충돌, 드래그, 똥피하기
이종석.
2020. 4. 24. 09:58
간략한 소개
* 방향키를 이용한 도형 이동 및 도형 간의 충돌, 밀어내기, 마우스를 이용한 도형 드래그 이동 구현
* 위를 기반으로 간단한 똥피하기 게임 제작
* 구성
①: 방향키를 이용한 도형 이동
②: 도형 간의 충돌 처리
③: 도형 간의 충돌 처리 복합
④: 마우스로 도형 드래그 이동
⑤: 간단한 똥피하기 게임
사용 언어 및 인터페이스
* C++, Windows API
주요 기능
* 사각형이 화면 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예외 처리 구현 (①)
* 상하좌우 방향에서의 충돌 시 예외 처리를 각각 구현하여 충돌한 사각형을 제대로 밀어낼 수 있게 함 (②)
* 사각형 안의 작은 파란색 사각형은 흰 사각형 내부에서 충돌 처리를 통해 밀려나게 하고, 흰 사각형끼리 충돌 시
파란색 사각형이 비어있는 흰 사각형 안으로 옮겨가게 함 (③)
* 마우스 커서 포인트와 사각형이 충돌한 상태에서 클릭 시 사각형의 x, y좌표가 마우스 커서가 움직인 거리만큼
증감하여 마우스를 따라 움직이도록 처리 (④)
* 플레이어는 아래에 고정된 상태에서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고, 랜덤한 속도로 떨어지는 사각형들과 플레이어가
충돌 시 게임 오버 (⑤)
문제 및 개선점
* 똥피하기 게임 중 게임 오버 시 재시작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음 (게임이 그대로 진행)